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4시간 약국찾기. 주말/공휴일/명절 우리동네 약국 찾기.

2020. 11. 16.
반응형

우리동네 24시간/휴일 약국 찾기.

24시간 약국찾기. 우리동네 약국찾기 주말/공휴일/명절 

늦은 저녁을 술과 함께 하거나 폭식을 해서 배가 아픈적이 없었나요? 주말이나 빨간날이라고 불리는 공휴일, 명절에 갑자기 찾아온 생리통이나, 두통, 알러지 나 알레르기, 복통 때문에 소화제나 연고, 약이 필요하진 않았나요? 급하게 약이 필요한데 상비약이 떨어져서 늦은시간 급하게 약을 사러가야 할 때 어디로 가야 할까요??

 

목차

휴일지킴이약국 이용하기
1.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2. 연중무휴 약국 검색
3. 야간 약국 검색
4. 지도 검색
5. 기타 (처방전 없이 살 수있는 약/ 의약품 복용법 / 외용약 사용법)

 

휴일지킴이약국(팜 114) 이용하기

 

 

휴일지킴이약국 - pharm114

 

www.pharm114.or.kr

공휴일, 야간 약국 찾기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는 휴일지킴이 약국을 통해 여러분의 건강을 지킬 수있습니다.

공휴일, 야간 약국 찾기

 

휴일지킴이 약국(PHARM114)을 통해서는 평일이나 휴일을 달력으로 날짜를 선택한 후 지역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고 지도를 눌러 확인할 수있습니다.

 

1.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해당 항목을 통해 우리동네 또는 원하는 지역의 약국을 검색할 수 있으며 약국의 운영시간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검색하면 연중/야간/연.야로 구분되어 확인 가능합니다.

연중 : 연중 무휴 / 야간 : 밤 10시 이후 운영 약국 / 연.야 : 연중무휴 야간 운영약국

예를들어 2020년 11월 22일 (일요일) 14:30~ 익일 02:30분까지 "부산 전체"의 약국을 검색하면 22일은 일요일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약국은 운영하지 않고 익일 02시까지는 자정으로 주로 운영되지 않는 시간입니다. (부산 뿐 아니라 서울, 경기, 경남, 인천,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의 약국을 검색 할 수있습니다)

공휴일, 야간 약국 찾기

이 경우 아래와 같이 "지성 약국"이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운영시간은 09:00~ 23:00으로 야간에도 운영함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약국의 사정상 휴일지킴이약국에 표시되는것과는 다르게 운영을 하지 않을 수 있으니 반드시 미리 전화로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공휴일, 야간 약국 찾기

 

2. 연중무휴 약국 검색

연중무휴 약국은 휴일이 없기 때문에 굳이 날짜를 선택하지 않아도 검색 할 수있습니다.

이번에는 부산광역시의 기장군을 검색하겠습니다.

공휴일, 야간 약국 찾기

부산 광역시 기장군에 있는 연중무휴 약국이 검색되었습니다. 각 약국에는 특이사항으로 휴일이 적혀있는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휴일, 야간 약국 찾기

 

 

 

3. 야간 약국 검색

야간 약국은 제대로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앞서 검색에서 지성약국의 경우 23시까지 운영한다고 나와있지만 야간약국검사에는 바른 약국 하나만 검색결과에 나오는 모습을 보입니다.

공휴일, 야간 약국 찾기

"휴일지킴이 약국검색"이나 "연중무휴"검색을 통해서 시간을 확인하고 해당 약국에 전화해서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4. 지도 검색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상단에 "지도검색"을 클릭하면 지도를 눌러 지역을 선택 할 수있습니다. 지역선택 이외에는 "1.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 방법과 모두 같습니다.

이번에도 부산을 선택하고 해운대구를 선택하겠습니다.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고 해운대구를 눌러주세요. (날짜와 시간은 꼭 입력하실 필요 없습니다.)

 

현재 운영중인 약국이 아닌 해당 지역의 모든 약국이 검색되므로 반드시 전화로 운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휴일, 야간 약국 찾기

검색결과가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공휴일, 야간 약국 찾기

 

여기까지 약국정보를 확인하는 방법들이었습니다. 아래로는 기타 "일반의약품안내"에 대한 간단한 바로가기와 기본정보를 담았습니다.

 

 

5. 기타

"휴일지킴이약국"홈페이지에서는 약국의 운영시간 뿐만 아니라 "일반의약품안내", "의약품정보검색" 을 함께 지원하고있습니다.

공휴일, 야간 약국 찾기

일반 의약품 안내

에서는 처방전 없이 살 수있는 의약품 / 의약품 복용법 /외용약 사용법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공휴일, 야간 약국 찾기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의약품

공휴일, 야간 약국 찾기

의약품 복용법

공휴일, 야간 약국 찾기

외용약 사용법

외용약이란?
안약, 연고, 좌약, 패치, 흡입약 등 입으로 복용하는 약이 아닌 바르거나 붙이고 흡입하는 종류의 약을 칭합니다

공휴일, 야간 약국 찾기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을 통해서 공휴일 운영약국, 야간운영약국, 24시간 운영약국, 연중무휴 운영약국 및 명절에도 운영하는 약국들을 찾는 방법과 간단한 일반 의약품을 사용하는 방법과 처방전 없이 구매 가능한 의약품을 알아봤습니다. 약국을 찾는다는것은 현재 본인이나 사랑하는 사람이 아픈상태일 경우가 많은데 빠른 쾌유를 빌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