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트북 SD카드 인식시키기.

2016. 10. 4.
반응형

 

내가 이 노트북(MSI GE60. 2012모델)을쓴지도 햇 수로 5년을 향해간다.

그간 다 수의 포맷과 업그레이드를 했지만

SD카드는 통 쓸 일이 없어서 외부 통합 장치리더기를 통해

USB에 꽂고 종종 사용했다.

 

그런데 최근에 카메라를 잠깐 쓰게되면서

SD카드를 자주 꽂게 되는데

계속 리더기를 따로 꺼내서 꽂기가 너무 귀찮아서

노트북을 살펴보니

이렇게 SD카드를 꽂을 수 있는 부분이 있었다..


하..

이 노트북은

주인양반이 왜 계속 다른 장치를 통해서 꽂나 했겠다..

 

그래서 여기

SD카드를 꽂아봤는데

... 흠...??

반응이 없다.

왜 그럴까.. 고민하다가

장치관리자를 보기로 했다.

*장치관리자 = 제어판 >시스템(단축키:윈도우키(시작키) + pausebreak) 좌측 장치관리자 (win7기준)

 

장치관리자를 열었다.

나의 목표가 보인다

SD호스트어댑터

저놈일거다!!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검색.

을 눌렀다.

 

하..이 포스팅을 쓰는 지금까지 검색중이다.

보통은 이렇게하면 되더라만...

 

하..귀찮지만

드라이버를 찾아보자.

 

일단.. MSI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쭉쭉쭉 찾아봤다

고객지원 페이지를...

support라는 글이 보이고 들어갔다.

 

호.. 내가 원하던 모습이다.

노트북을 검색하자.

 

이런..

내 제품이 안나온다

아마.. 이미 몇 년 흐른 제품이라 안뜨나보다..

하..

밑으로 조금 내리니

Suggest result of ge6..

ge6제품을 제안해주는데.. 한번 가보자

비슷한 시리즈일 경우 포트는 보통 비슷하니까..

 

하.. 새로운 제품들을 보니 바꾸고싶다...

 

어쨌든!! 설치를 했다!

설치를 완료 했다!!

 

노트북이 뭔가 일을 한다!!

오오!?

 

하지만 역시 반응이 없다.

 

하..왜그래 정말!! 하... 깊은빡침


역시 이럴땐

3DP CHIP

이거다..

하..굳이 인터넷 찾을것도없었다.

3dp chip 다운받아서 기타기기에 잘 찾아보자..

하..

 

일단 다운받고

설치!!

 

설치하자마자 인식한다

 

하하하하하하하

허무하다

 

진작에 3dp찾을걸 왜 이고생을 했나 모르겠다

가끔 멍청하다는 생각을 한다..

하하하하하하하

 

3dp에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_ _) 꾸벅.

 

이상.

 

끝.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