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불법주정차 신고앱. 불편신고 앱켜고 사진만 찍으면 끝

2020. 11. 1.
반응형

서울 불법주정차 신고 방법. 앱켜고 사진만 찍으면 끝

불법주정차 신고를 위해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앱을 통해 불법주정차 6단계 신고절차를 대폭 축소

이제 서울의 불법주차 혹은 불법 정차한 차에대한 신고가 훨씬 간편해집니다.

기존에 이미 불법주정차 신고 앱인 "서울스마트 불편 신고 앱"을 통해 6단계에 걸쳐 불법 주정차 신고를 할 수 있었지만 신고절차를 대폭 간소화하고 기능을 개선하여 기존의 서비스 앱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목차

서울 스마트 불편 신고 앱
신고방법
  1. 앱 실행
  2. 신고 유형 선택
  3. 단속 사진 촬영 
  4. 요청 보내기
다운로드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 앱

지금까지는 신고자가 불법주차/ 불법정차 차량에 대한 번호를 수기로 입력하고, 직접 위반유형을 선택하여 신고해야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앱을 켜고 사진만 찍으면 이미지파일의 문자를 판독하는 OCR문자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사진속 번호판의 숫자를 자동으로 인식하게 되었고 그동안 이전버전의 앱 사용을 통해 얻어진 GPS정보를 통해 해당 사진의 위치를 자동으로 파악하여 위반유형도 자동으로 입력되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개선된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앱 불법주정차 신고 방법

뿐만아니라 데이터를 사용해야하는 사진전송 특성상 모바일데이터가 부족한 경우 신고할 수없었는데 앨범기능을 추가하여 당일에 한해 와이파이가 연결된곳에서 신고 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 앱"을 통해서 신고할 수 있는 주차 및 정차 위반 신고는 총 9개의 유형으로 신고 할 수있습니다.

보도 / 횡단보도 / 교차로 / 버스정류소 / 소화전 /소방활동장애지역 / 버스전용차로 / 자전거 전용차로 / 어린이 보호구역

 

기존에는 불편신고를 통해 봉사시간을 신청하여 봉사시간을 인정 받을 수있었지만 2021년부터는 봉사시간을 인정 받을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봉시시간이 필요하다면 올해가 가기전에 열심히 신고해서 봉사시간도 채우고 안전하고 깨끗한 도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신고 방법

신고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앱 실행

불법 주정차한 차량을 발견하면 일단 "서울 스마트 불편신고" 앱을 켭니다.

귀여운 캐릭터가 반겨줄겁니다

 

2. 신고 유형 선택

초기화면이 나오면 아래에 있는 "과태료부과요청"탭을 눌러 불법주정차 과태료부과요청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왼쪽 위에 확장 메뉴를 눌러서 페이지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이후 보도 혹은 횡단보도, 교차로, 버스정류소 등 불법 주차/불법 정차에 맞는 항목을 골라 눌러주세요. 

 

각 항목에 따라 적합한 사진의 형태가 있기 때문에 잘 보고 신고해주세요. 

 

3. 단속 사진 촬영

적당항 한목을 선택했으면 불법 주차/ 불법 차량 과태료 부과요청 예시사진을 보고 참고해서 사진을 촬영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4. 요청 보내기

사진을 제대로 찍었다면 차량번호는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자동으로 들어가지 않았거나 부족한 내용이 있으면 추가로 입력하고 보내기를 눌러 신고를 완료해주세요.

 

다운로드

구글 다운로드 

애플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각각 다운로드 할 수있으며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가기 할 수있습니다.

신고한 내용은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내용을 조회하고 처리상황을 확인할 수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가장많이 신고된 유형과 지역별 신고현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생활에대한 불편신고를 하는 앱이기 때문에 주정차 위반 뿐 아니라 도로파손신고, 보도블록파손신고, 쓰레기무단투기 신고, 다중이용시설 안전, 악취나 소음, 빛공해 등의 생활 불편요소들에 대한 불편신고를 모두 할 수있기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 할 수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