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랙 프라이데이란? 뭔가요? 2020년 언제?

2020. 10. 30.
반응형

원래 블랙 프라이데이(Black Friday)는 미국의 추수감사절 다음 날입니다. 소매상들은 일반적으로 휴가를 시작하기 위해 블랙 프라이데이에 많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해주죠.

2020년 블랙 프라이데이는 11월 27일 금요일입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목차
블랙 프라이데이란?
블랙 프라이데이의 운영?
블랙 프라이데이 vs. 사이버 먼데이

요약

블랙 프라이데이란?

블랙 프라이데이

블랙 프라이데이는 통상 추수감사절 다음날을 일컫는데 사용되는 비공식적인 명칭입니다. 추수감사절이 지나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연중 가장 바쁜 쇼핑날인 경우가 많은데, 이 계절은 경제, 특히 보석상과 같은 일부 소매상들에게 중요한 날입니다.

미국의 전국소매업연맹(NRF: National Retail Federation)에 따르면 2019년 블랙프라이데이에 8천420만명이 매장에서 쇼핑을 했고, 추수감사절에는 3천780만명이 매장에서 쇼핑을 했습니다. 2019년 나흘간의 블랙 프라이데이 주말 동안 총 1억8960만 명이 쇼핑을 했는데, 이는 2018년 년에 비해 14%가 증가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의 운영?

블랙 프라이데이는 휴일 쇼핑 시즌의 일부입니다. 수익성이 좋은 블랙 프라이데이를 갖는 것은 많은 소매상들, 특히 장난감이나 게임 매장에 필수라고 할수있죠. 미국 전국소매업연맹NRF에 따르면, 이 시즌에 소매점의 수익이 연수익의 약 20%를 차지 할 정도라고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만을 기다렸다가 쇼핑을 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겠죠.

일부 소매상들은 추수감사절에 블랙 프라이데이 판매를 시작하고, 보통 주말 내내 진행됩니다. 2019년, 쇼핑객들은 추수감사절부터 사이버 먼데이까지 평균 361.90달러를 소비했다고 합니다.

아래의 표는 지난 15년간의 휴일 판매 데이터입니다 . 2008년 4.6%의 가파른 감소에 힘입어 연평균 증가율은 2.5%입니다. 2008년 금융위기 이전의 10년 동안은 평균 연평균 증가율이 3.5%에 달했었습니다.

구매 당 지출 총 지출(단위: 달러) 증가율
2002 NA $ 4,164 억 2.1%
2003 NA $ 4,376 억 5.1%
2004 NA $ 4,672 억 6.8%
2005 $734.69 $ 4,962 억 6.2%
2006 $750.70 $ 5,126 억 3.2%
2007 $755.13 $ 5,255 억 2.7%
2008 $694.19 $ 5,017 억 -4.6%
2009 $681.83 $ 5,030 억 0.2%
2010 $718.98 $ 5,294 억 5.2%
2011 $740.57 $ 5,538 억 4.6%
2012 $752.24 $ 5,68.7 억 2.6%
2013 $767.24 $ 5,841 억 2.9%
2014 $802.45 $ 6,080 억 5.0%
2015 $805.65 $ 6,613 억 3.2%
2016 $935.58 $ 6,558 억 3.6%
2017 $967.13 $ 6,820 억 4.0%
2019 $1,007.24 $ 7,175 억 4.3%

 

블랙 프라이데이 vs. 사이버 먼데이

2020년 사이버 먼데이는 11월 30일 월요일 입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사이버 먼데이는 추수감사절 이후의 첫번째 월요일입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사이버 먼데이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판매 온라인 판매를 의미
전체 쇼핑객 중 1 년 중 가장 바쁜 쇼핑데이 연간 총 매출에서 가장 큰 쇼핑데이

가장 거래가 많은 블랙 프라이데이 거래는 놀랍게도 블랙 프라이데이가 아닙니다. 아마존을 포함한 많은 소매점들은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자체를 늘리면서 조기 판매를 하고있죠.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경쟁이 너무 치열해서 상점들은 새로운 다양한 방법들을 고안하고있습니다.

사이버 먼데이는 그 자체로 쇼핑 이벤트가 됐죠. 이 날은 전형적으로 일년 중 가장 큰 온라인 쇼핑 데이이며, 전체 판매 량 측면에서 볼 때 블랙 프라이데이를 몇 년 동안 블랙 프라이데이를 넘어서는 판매고를 보입니다. 2019년만 해도 사이버 먼데이 매출은 총 94억 달러로 블랙프라이데이의 총 매출 74억 달러를 가뿐히 넘었죠.

블랙프라이데이는 또한 인기 있는 온라인 쇼핑 데이입니다. 2019년 블랙프라이데이에 9,320만명이 온라인으로 쇼핑을 했는데, 이는 2018년에 6,520만명이 구매한 것에 비해 엄청나게 증가했죠. 아마 올해는 코로나(COVID-19)의 여파로 온라인 판매량이 치솟을 것으로 보이며 소비세가 다시 올라오고 있으니 최소 1억명 이상은 온라인을 통해 구매를 할것으로 보이며, 판매 금액 또한 예년보다 높을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의 오프라인 상점들은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객들을 그들의 상점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노력 하겠지만 올해는 아무래도 오프라인 판매는 급감 하겠네요. 어쩌면 이 때 오프라인으로 더 쉽게 구매할 수도있구요.

요약

  1. 블랙 프라이데이는 추수감사절 다음 날로 소매상들이 휴가철의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높은 할인율로 상품을 판매하는 시기
  2. 연 매출의 20%에 달한만큼 중요한 기간
  3. 사이버 먼데이는 추수감사절 다음 주 월요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