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거창군 우둔산 Y자형 출렁다리 위치, 올라가는 길, 주차 및 셔틀

2020. 10. 27.
반응형

거창군 우둔산 Y자형 출렁다리 소개 및 위치, 올라가는 길

거창 Y자 출렁다리 개통 

목차
소개
위치
주차장
올라가는 길
마치며

소개

10월 24일 거창군은 가조면 항노화 힐링랜드에 위치한 거창 Y자형 출렁다리 개통식을 가졌습니다.

현재 입장료 및 주차장과 셔틀버스 이용은 무료이며, 셔틀버스 운행시간은 09:00~ 18:00/ 출렁다리 개방시간은 09:00 ~ 17:00입니다.

 

 

거창 Y자형 출렁다리는 우두산에 위치하여 2019년 9월에 준공되어 당초 계획 대로라면 2020년 봄 전국 산행대회와 함께 출렁다리가 개통 될 예정이었지만 2월 코로나의 팬데믹 선언과 함께 국내에도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 위험으로 여러차례 연기되었다가 이번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전환됨에 따라 어렵사리 개통되었습니다.

y자형 출렁다리
거창군 Y자형 출렁다리 (이미지출처 : 거창군/ 한국관광공사)

거창 Y자형 출렁다리는 세 봉우리의 산을 연결하는 전국최초의 모델로서, 우두산의 해발 높이 600m에 교각없는 현수교 형식의 Y자형 다리는 가운데 만나는 지점에서 각 봉우리의 길이가 각각 45m, 40m, 24m로 총길이 109m의 다리로 2020 대한민국 국토 대전에서는 대한토목학회장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우두산?
산의 형세가 소의 머리를 닮아서 붙은 이름으로 풍광이 유별나게 아름다워 "별유산"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거창군은 또한 Y자형 출렁다리 개통에 앞서 지난 6월에 1.1km의 출렁다리 연결 등산로1.3km길이의 무장애 데크로드를 조성했는데, 무장애 데크로드는 경사율이 8%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전혀 힘들이지 않고 오를 수 있게 하여 휠체어나 유모차도 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전망대와 쉼터를 통해 방문객의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y자형 출렁다리
항노화 힐링랜드 집입 트래킹 코스 (이미지 출처 : 거창군)

위치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여 지도로 확인 할 수있습니다

경남 거창군 가조면 수월리 산19-4

 

거창항노화힐링랜드(2021년5월예정)

경남 거창군 가조면 수월리 산 19-4

place.map.kakao.com

 

주차장

힐링랜드에 이미 주차장이 있지만 거창군의 항노화 힐링랜드 내부의 주차공간이 부족하여 주차장의 편의를 위해 가조면에서 승용주차장과 버스주차장을 조성해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행중에 있습니다.

 

Y자형 출렁다리로 올라가는 길

y자형 출렁다리

Y자 출렁다리를 가는 길은 주차장에서 내려 치유센터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주차장에 내리면 바로 출렁다리가 보이는데 주차장에서 도보로 15분정도면 출렁다리까지 도착 할 수있기 때문에 어려운 코스는 아닙니다. 뒷산 산책한다는 생각으로 올라가면 되겠네요.

y자형 출렁다리

고견사 의상봉 방향의 돌계단이 아닌 포장된 길을 따라 출렁다리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y자형 출렁다리

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방향표지판이 나오는데 마장재 방향으로 조금만 더 올라가면 머지않아 대한민국에 유일 무이한 교각이없는 Y자형 출렁다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제 가을이 되어 단풍놀이를 많이 갈텐데 이제까지 느껴보지 못했던 새로운 느낌의 단풍놀이를 갈수 있게 될것같습니다. 이미 개통식까지 마무리 되었으니 먼저가보기 위해서 이번 주말부터 사람들이 많이 몰릴 수 있을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아직 코로나 19가 끝나지 않고 1단계임을 충분히 인지하시고 등산에 불편하시더라도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산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