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샤케라토(Shakerato)만들기_ 부드러운거품의 아이스에스프레소

2016. 9. 27.
반응형

이번 포스트부터는

필명(닉네임)으로 인사를 드리면서

글을 작성하고 이름을 밝히는 만큼

존댓말을 쓰는걸로... 하하핳!!

 

안녕하세요?! 토커입니다!!

제가 하루에 커피를 참 많이 마셔서

요즘 제가 먹는 커피에대해 말씀드릴까해요.

 

이름하여

카페 샤케라토(caffè shakerato)

쉽게말해서

아이스에스프레소 + 많은 거품!

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세요

아래처럼 이렇게!!

ㅡ아아.. 잔이 이쁘다.. 갖고싶네..

 

여튼 만들어 봅시다!!

저의 준비물

쉐이커

에스프레소머신

포타필터

얼음 3조각

원두

ㅡ 아무래도 에스프레소의 맛이중요해서 원두가 맛을 가르겠죠

그리고

여러분의 튼튼한 !!

 

ㅡ아무래도 에스프레소를 뽑아야해서

ㅡ일반 가정에선 맛을 내기 힘들지도 몰라요 .ㅠㅠ

ㅡ전 지금카페에서 일하고있어서 아침에

ㅡ출근하면 샤케라토로 아침을 시작해요

 

다시 본론으로 가서

포타필터에 글라인드로 간 원두를

토닥토닥 다독여

꾸욱꾸욱 누러서

 

머신에 장착!!

 

이렇게 준비를 하고

쉐이커에 얼음을 3개 넣고

쉐이커에 바로 에스프레소를 받아요!!

ㅡ2샷이 좋아요!! 1샷은..적거든요..ㅋㅋㅋ

ㅡ 저거찍고 청소 다시 다했어요... 지저분하지않아요ㅠ

쪼르르륵 에스프레소가 내려오는게 보이네요

하하하!!

 

왜 쉐이커에 바로 받았을까? 하는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는데요

잔에 받으면 쉐이커에 다시 부어야 해서

크레마가 컵에 다 묻더라구요

커피는 크레마가 중요하죠!!!

 

ㅡ사실 전 얼음을 조금 2개 더 넣었죠..

이렇게 크레마가 커피위에 곱게 펴진게 보이죠?!

잔에서 옮겨담으면 이러지 않더라구요!

 

이제 쉐이커를 잘 닫고

열심히 흔들어 줍니다!!

많이!

빠르게!

강하게!!

흔들수록 거품이 잔뜩 생겨요

ㅡ저는 조금만 흔들었어요 오늘은 거품이 별로 안땡겼으니까!!

요렇게 마시고싶은잔에 옮겨닮아요

전 얼음이 조금 남아서 뚜껑을 다 안열고

부었는데

커버없이 부어야

거품이 같이 나와요

그러면 아래처럼

요렇게!!

거품이 곱네요!! 하하하!!

얼음을 많이 넣었더니

물이 양이 많네요.. 하하하!!

 

얼음은 3~4개면 충분하구요

열심히 흔들면

얼음은 녹아서 거품만 남아요!

흔들수록 거품이 많아져요

 

기호에 따라

설탕시럽이나

바닐라시럽 등을 넣으셔도 좋구요

잔은 이쁠수록 좋아요!!

 

TIP!

어차피 넣을 설탕시럽이라면

설탕시럽보단 설탕을

쉐이커를 흔들기 전에 넣구요

충분히 흔들어주면

달달하고 더욱 풍성하고 많은 거품이 나와요!!

 

샤케라또는 양이 많지않아서

원샷!!

 

여담으로

이탈리아에서는

물을 타서 먹는

아메리카노보다는

에스프레소를 더욱 많이 즐겨서

서서 금방 마시고 가시더라구요

그래서 보통 카페가

테이블이 많기보다는 바처럼 되어있고

원샷! 으로 금방금방 마시고가신다고 하더군요.

...물론 제가 간건 아니고

가신분이 그렇게 알려주셨어요

 

이상.

샤케라토 포스팅

 

끝.

댓글